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skt 가족로밍 데이터충전 2주전에 가족 다같이 해외여행 가면서 가족로밍 신청을 했고돌아와서 잔여 데이터가
2주전에 가족 다같이 해외여행 가면서 가족로밍 신청을 했고돌아와서 잔여 데이터가 3기가 남아있는데요 가족구성원 두명이 해외여행을 오늘 추가로 떠나게 되어서 가족로밍 서비스를 그대로 쓴다면 데이터를 충전해야할 것 같은데 충전은 가족로밍을 신청한 사람만 할 수 있는건가요??baro 충전 요금제 어쩌구 하길래 눌러봤는데 가족로밍서비스를 먼저 해지해야 가입할 수 있다 그러길래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어서 여쭤봐요
해외여행 다녀오신 후에도 잔여 데이터가 남아있다니 다행입니다 :)
그런데 가족 중 다른 분들이 다시 해외로 나가신다니, 데이터 충전이 필요할 수도 있겠네요! SKT 가족로밍 서비스가 좀 헷갈릴 수 있어서, 질문자님의 상황에 맞게 하나씩 설명드려 볼게요.
1) 가족로밍 데이터 충전, 누가 할 수 있나요?
가족로밍은 ‘대표 회선’이 모든 걸 관리합니다.
즉, 가족로밍을 처음 신청한 대표자 회선(계정)만 데이터 충전이 가능해요. 가족 구성원 개개인이 직접 충전하는 건 아니고, 대표자가 데이터량을 충전하면 구성원들이 함께 나눠서 쓰는 구조예요.
2) 왜 ‘BARO 충전 요금제는 가족로밍을 해지해야 가입 가능’하다는 말이 뜰까요?
SKT의 BARO 요금제는 개인이 단독으로 쓰는 1인 로밍 요금제예요.
그런데 지금처럼 가족로밍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BARO 요금제를 따로 가입할 수 없어요. 이건 둘 다 동시에 사용할 수 없는 구조 때문이에요.
3) 그럼 지금 상황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현재 가족로밍 데이터가 3기가 남아있고, 가족 중 두 분이 추가로 해외에 나가신다면,
✔대표자가 가족로밍 데이터만 추가 충전하시면 됩니다!
데이터 충전은 [T world 앱]이나 [SKT 고객센터(114)] 통해 간편하게 가능하고, 충전된 데이터는 기존처럼 가족 모두 공유할 수 있어요.
정리하면요...
가족로밍 데이터 충전은 대표자만 가능해요.
BARO 요금제는 가족로밍과 동시에 사용할 수 없어요.
현재는 가족로밍 데이터만 추가 충전하면 문제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해외에서도 마음 편히 데이터 쓰시려면, 꼭 필요한 만큼 미리 충전해두시고요!
도움이 되셨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