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유럽여행 언제가는게 좋은가요? 유럽여행 언제가는게 좋은가요? 6월~8월 
유럽여행 언제가는게 좋은가요? 6월~8월 
네, 유럽여행을 언제 가는 게 좋을지, 특히 6월부터 8월 사이에 대해 궁금하시군요. 유럽 여행이라니 생각만 해도 너무 좋죠!
유럽은 워낙 넓고 나라마다 기후가 조금씩 다르지만, 6월부터 8월은 일반적으로 **유럽의 여름 시즌**이에요. 이 시기는 장점도 많지만 고려해야 할 점들도 있답니다.
6월 ~ 8월 유럽 여행:
날씨: 대부분의 유럽 지역이 따뜻하고 화창해서 여행하기 정말 좋은 날씨예요. 낮이 길어서 해가 늦게까지 떠 있으니 하루를 길게 쓸 수 있죠. 야외 활동이나 해변에서 시간을 보내기 좋답니다.
여행하기 좋은 시기? (장점):
날씨가 좋아서 야외 관광이나 액티비티를 즐기기 좋아요.
다양한 여름 축제나 이벤트가 많이 열려요.
푸른 하늘과 예쁜 자연을 배경으로 사진 찍기 좋겠죠!
고려해야 할 점 (단점):
성수기: 6월 말부터 8월까지는 유럽 사람들이나 다른 여행객들로 가장 붐비는 성수기예요. 유명 관광지에는 사람이 정말 많고, 줄도 길 수 있어요.
가격: 성수기라 항공권, 숙소 등 여행 경비가 가장 비싼 시기예요.
더위: 남유럽(이탈리아, 스페인, 그리스 등)은 7월, 8월에 매우 더울 수 있어요. 40도를 넘나드는 폭염이 찾아올 때도 있답니다.
6월 vs 7월 vs 8월:
6월: 여름의 시작이라 날씨가 좋으면서도 7~8월만큼 극심하게 붐비거나 덥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여름 유럽 여행 시 가장 좋은 시기로 꼽아요.
7월 ~ 8월: 가장 덥고 가장 붐비는 시기예요. 해변 휴양을 원한다면 좋겠지만, 도시 관광 위주라면 더위와 인파에 지칠 수도 있어요.
결론적으로:
날씨가 좋고 야외 활동을 즐기고 싶다면: 6월~8월이 좋습니다.
그중에서도 너무 붐비거나 덥지 않으면서 좋은 날씨를 원한다면: 6월 (특히 초중순) 을 추천해요.
비용을 절약하고 덜 붐빌 때 가고 싶다면: 6월~8월보다는 봄(4~5월)이나 가을(9~10월) (특히 9월 )이 더 좋은 시기일 수 있어요.
어떤 유럽 나라로 가는지, 어떤 종류의 여행(휴양, 관광, 액티비티)을 하고 싶은지에 따라서도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6월~8월 중에서는 6월이 비교적 장점이 많답니다.
즐거운 유럽 여행 계획 세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