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 문신 타투 안녕하세요 제가 최근에 스페인 여행을 다녀왔는데 길거리 다니니까 한국에비해 타투나
서양 문신 타투 안녕하세요 제가 최근에 스페인 여행을 다녀왔는데 길거리 다니니까 한국에비해 타투나
안녕하세요 제가 최근에 스페인 여행을 다녀왔는데 길거리 다니니까 한국에비해 타투나 문신이 좀많이 보이더라고요 아직 초등학생이라 좀 궁금한데 이유가 뭔가요??
저는 영국에 살고 있는 한국인으로 이곳 사람들(남, 여, 노)의 타투를 보고 많이 놀랐답니다.
서양인들은 타투를 자기 표현의 수단이라 생각해요.
- 타투를 예술이나 개성 표현으로 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자신만의 이야기를 몸에 새긴다는 개념이죠.
- 또 패션과 문화의 일부로도 생각하구요. 유명 연예인, 스포츠 스타, 인플루언서들이 타투를 공개적으로 자랑하면서, 타투는 하나의 트렌드나 스타일로 자리 잡았어요.
- 예전엔 사회적으로 비판적인 시각이 많았는데, 요즘은 그런 부분이 다 무너진 상태예요.
- 미국/캐나다: 가장 관대한 편. 일부 기업은 직원의 타투 노출도 허용하고 있어요.
- 영국/유럽: 예술과 자유 표현 측면에서 긍정적 시각이 많아요.
내가 살고 있는 영국인들 특히 남성들은 남성미의 상징으로도 생각하고, 타투를 안하면 연약해 보인다는
- 독일/프랑스: 타투가 예술로 인정받는 경우 많지만, 일부 직군은 보수적인 편이예요.
- 동유럽: 일부 국가(예: 폴란드, 루마니아)는 여전히 보수적 인식 존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