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해로 18살 고등학교 이학년 여학생 입니다. 저는 딱히 관심사도 없고 진로도 없어 잘 하는 거라곤 베트남어 뿐입니다. 어머니께서 베트남 분이 시라 이 일을 하는 데도 유리할 거 같아서 이 진로로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일단 한국에서 어떤 자격증들을 따고 그 다음 베트남으로 가서 어떤 과정을 거쳐야 현지 관광가이드가 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이 일에 대해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조언도 좀 부탁드립니다.
베트남이나 동남아에서의 가이드 생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수입이 불안정하고 미래가 보장되는 직업이 아닙니다.(세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여자가 가이드하기에는 좀 한계가 있습니다.
여자 가이드가 있기는 할텐데 불안정한 생활 때문에 그리 많지는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베트남어를 좀 하신다고 하고 문맥상 한국에서 대학을 다니는 것에 관심이 별로 없는 듯 합니다. 관심사도 없고 진로도 없고 잘하는 거는 베트남어라고 하는 것으로 보아 좋은 대학 진학에도 자신이 별로 없는 듯합니다.(이 부분은 질문자님의 글 문맥상 그런 것으로 추측한 것이니 틀릴 수 있습니다.)
고교 졸업시까지 남은 기간동안 베트남어 공부 더 하시고
베트남에 오셔서 (베트남) 대학을 다니시기 바랍니다.
외국인 전형으로 입학을 하는 거고 베트남어를 기본적으로 할 수 있으면 그렇게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경제적인 거는 한국 식당(주로 오후에 일을 하니 낮에 학교 다니고..) 등에서 아르바이트를 하시든지 통역 아르바이트를 하시든지... 베트남어가 가능하니 일할 수 있는데는 많을 것입니다.(정 안되면 저에게라도 연락 주시면 소개시켜드리든지 저라도 채용하겠습니다. 연락처는 1:1 질문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진로는 대학 졸업할 때 정하면 될 거고 졸업할 즈음에는 진로가 보일 것입니다.
일단 대학 졸업장 따고 베트남어를 잘 하면 님이 지금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좋은 미래가 보일 수 있습니다.
약점이 강점이 되고, 강점이 단점이 될 수 있는게 인생사입니다.
조금 더 넓게 그리고 길게 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