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넷플릭스 티비, 스탠다드 요금제 다음주에 프리미엄->스탠다드로 멤버십 변경될 예정현재는 프리미엄임티비 한 대, 아이패드 한
넷플릭스 티비, 스탠다드 요금제 다음주에 프리미엄->스탠다드로 멤버십 변경될 예정현재는 프리미엄임티비 한 대, 아이패드 한
다음주에 프리미엄->스탠다드로 멤버십 변경될 예정현재는 프리미엄임티비 한 대, 아이패드 한 대 사용중인데아이패드는 넷플이 되는데티비는 갑자기 추가회원 구매하라고 하는데어떻게 된던가요? 스탠다드로 멤버십 변경될 예정현재는 프리미엄임티비 한 대, 아이패드 한" alt="cont" style="width:300px"> image
지금 프리미엄 → 스탠다드로 변경 예정인데, 갑자기 TV에서 "추가 회원 구매" 메시지가 뜨는 거면, 넷플릭스의 계정 공유 정책 때문일 가능성이 커요!
✅ 넷플릭스 계정 공유 정책 정리 (2024년 기준)
넷플릭스는 "같은 집(같은 Wi-Fi)"에서만 계정을 공유 가능하게 바뀌었어요.
즉, TV가 다른 네트워크(다른 집)에서 로그인된 경우 추가 요금을 요구할 수 있어요.
확인할 사항
TV와 아이패드가 같은 Wi-Fi를 사용 중인가요?
만약 **TV가 다른 네트워크(예: 부모님 집, 친구 집 등)**에 있으면 추가 요금 요청이 뜰 수 있어요.
프리미엄에서 스탠다드로 변경될 예정이라 제한이 걸린 걸 수도 있어요.
**프리미엄(4명 사용 가능) → 스탠다드(2명 사용 가능)**으로 바뀌면서 TV가 자동 로그아웃된 것일 수도 있음
최근 넷플릭스가 사용 위치 확인을 요청한 적이 있나요?
"기본 위치 설정"을 안 해두면, 넷플릭스가 계정을 공유한다고 판단할 수도 있어요.
해결 방법
1️⃣ TV를 동일한 Wi-Fi에 연결하기
TV가 넷플릭스 계정이 등록된 집(기본 위치)과 같은 Wi-Fi에 있는지 확인
만약 다른 네트워크에서 사용 중이라면 "기본 위치"로 설정된 집에서 한 번 로그인 후 다시 사용
2️⃣ TV에서 넷플릭스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
넷플릭스 앱에서 "설정" → "로그아웃"
다시 로그인 후 "이 기기가 기본 위치 내에 있습니다" 메시지가 뜨는지 확인
3️⃣ "기본 위치"를 설정해보기 (Wi-Fi 고정 필요)
스마트폰 또는 PC에서 넷플릭스 접속
"계정" → "기본 위치 설정"
TV가 있는 집 Wi-Fi에서 설정하면 해결될 수도 있음
결론: 왜 이런 문제가 발생했을까?
프리미엄에서 스탠다드(2명 가능)로 변경되면서 기기 제한이 걸렸을 가능성
TV가 넷플릭스 기본 위치(설정된 집)와 다른 네트워크에서 접속 중일 가능성
넷플릭스가 계정 공유 감지를 했을 수도 있음
해결 방법:
✔ TV를 기본 위치 Wi-Fi에 연결
✔ 넷플릭스 계정에서 다시 로그인
✔ "기본 위치"를 설정
혹시 그래도 안 된다면 넷플릭스 고객센터( 080-001-9587) 문의하는 게 가장 확실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