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캐나다 이민을 꿈꾸고 있는 고3 학생입니다. 제가 유튜브에서 이민 관련 영상을 보다가 캐나다에서 3년만 있으면 영주권을 딸 수 있다고 하고 cc -> university -> job 이 루트로 학생들이 많이 간다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그리고 보통 어떤 비자나 어떻게 캐나다에 3년 동안 있을 수 있나요? 또 cc를 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여? 그리고 제가 캐나다에서 치과의사가 돼서 일을 하고 싶은데 현실적으로 어떤 루트를 따라야 하나여? 어떻게 해야 할까요ㅠ 도와주세요ㅠㅠ 일단 대학교 2학년 때 캐나다에 가려고 합니다
캐나다에서 유학 이민 비자 상담하고 있는 브라이언입니다.
대학 다니고 취업해야 한다면 5~10년 걸릴 것으로 잡아야 합니다.
1. 컬리지에서 1~2년동안 좋은 성적을 받은 후에
3. 3년짜리 졸업후 워킹비자 PGWP 받습니다.(취업이 되지 않아도 신청하면 나옴)
4. 취업해서 최소한 Teer 3이상의 전문 기술직에 1년이상 일을 합니다.
그 후에 영주권을 신청하면(영주권 수속에도 최소 6개월에서 1년이상 걸립니다.)
등등 여러가지 항목을 평가해서 영주권을 받을 수도 있고
기다리다가 영주권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한국에서 치과의사 갈 수 있는 실력을 가지고 있으면 가능합니다.(물론 이보다 영어를 잘해야하니 더 어렵고 제한적입니다.)
혹시 한국에서 의예과나 치의예과 가지 못하는 내신이나 영어를 토플 100점이상 받는 실력이 아니면 정말 어렵습니다. 잘 생각하시고 진행하셔야 할겁니다.
이유는 캐나다 치과 대학원에서 외국인을 아주 극소수만 선발하고 아예 선발하지 않는 대학교들도 많습니다.
치과 대학원에 가기 위해서는(캐나다는 치의예과 같은 것은 없음)
Science Faculty에서 치과 대학원에 갈 수 있는 대학교 성적을 받아서 치과대학원에 지원해서 합격하면 된답니다.
한국에서 대학교 2학년까지 다닐 것이면 Science 쪽에서 전공을 정해야 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