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전자기기 오작동
충전이 되었다 안되었다 하는 것은 불량 일 수 있습니다. 상품 수령 한지 열흘 정도 되었다면
일반 적인 반품 교환 가능 기간은 경과 만료 하였기때문에 구매자 귀책사유에 해당하는 반품 교환은
기간 경과로 처리받기 어려우시며,
불량 하자의 사유로만 반품 교환이 가능 합니다.
제품 수거 회수 후 업체에서 받아본 후 검수하여 확인시, 제품에 이상이 없으면 개봉하여 사용한경우 반품 (환불)불가하며, 보냈던 물건 다시 보내 주게 됩니다. 발생한 택배비는 모두 구매자 부담입니다. 판매자 과실 책임이 없기때문에 모두 구매자가 부담 하여야 합니다.
불량 하자 등 판매자 과실 책임에 해당 하는 사유로 반품 교환 하는 경우에만 택배비 판매자가 부담하여 처리 해주시는 부분입니다.
제품 초기 불량 하자의경우
개봉 사용여부와 상관없이 반품 교환이 가능 합니다.
테스트 해봐야 불량 여부 확인이 가능 한경우
개봉여부 상관없습니다
반품 환불이 가능한 법적 가능 기간은
일반 적으로 상품 수령 후 7일 내이며, 표시/ 광고 상이/ 물품 하자 (초기불량)
파손/ 불량/ 오배송 등 판매자 귀책 의경우
물품 을 수령한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가능 합니다.
반품 교환시 택배비 부담은
반품 교환을 하려고 하는 사유의 원인 제공자가 부담 하는 것으로 규정 되어 있으며,
판매자 귀책사유이면 판매자가 부담하여 처리, 구매자 귀책사유인경우에는 구매자가 택배비 부담을 하여 처리 받아야합니다.
구매자 단순 변심의 경우 (클릭)
로켓배송 상품
• 와우 멤버십 회원 : 무료
• 와우 멤버십 비회원
ㆍ총 주문금액 - 반품 상품금액 = 19,800원 미만인 경우 반품비 5,000원 차감 후 환불
ㆍ총 주문금액 - 반품 상품금액 = 19,800원 이상인 경우 반품비 2,500원 차감 후 환불
로켓직구 상품
• 총 주문금액 - 반품 상품금액 = 29,800원 미만인 경우 반품비 5,000원 차감 후 환불
• 총 주문금액 - 반품 상품금액 = 29,800원 이상인 경우 반품비 2,500원 차감 후 환불
• 단, TV 및 일부 전자기기와 같은 특정 제품(다이슨, 로봇청소기 등)은 2,500원/5,000원 보다 높은 반품비가 적용될 수 있음
판매자 배송 상품
• 배송 지시 이후 최초 배송비를 포함한 왕복 배송비 차감 후 환불
• 반품비는 판매자 및 상품에 따라 상이하며 상황에 따라 별도 입금이 요청될 수 있음
• 도서산간 지역, 설치 상품, 업체에서 직접 배송하는 상품의 경우 반품비가 추가될 수 있음
교환/반품 가능 기간 (클릭)
구매자 단순 변심의 경우
• 로켓배송 상품 : 배송 완료 후 30일 이내 반품만 가능 (교환은 패션 카테고리만 가능)
• 로켓프레시 상품 :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모두 불가
• 로켓직구 상품 :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반품만 가능 (교환은 불가)
• 로켓모바일 상품 :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
• 판매자 배송 상품 :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표시, 광고 상이, 물품 하자(초기불량)의 경우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파손/불량/오배송 등(판매자 귀책)의 경우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단, 상품에 따라 교환/반품 조건이 다르므로 정확한 내용은 구매한 상품의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품 ( 환불 ) 교환의경우
업체 판매자분과 협의하에 진행 하셔야 하기때문에
판매자분에게 문의를 해야 하며,
문의하여 협의를 해야 합니다.
안에 스티로폼 같은거 다 버리고 박스만 있으면 안되며,
불량 이더라도 제품 안전 포장 하셔야 합니다.
스티로폼 등 완충제 이용 해 포장 하셔야 합니다
포장지 다 없는 경우 반품 거절 될 수 있습니다.
반품 거부 거절 하더라도
법적으로 스티로폼 등 완충제 , 포장지가 없는 경우 에는
반품 교환이 불가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스티로폼 등 완충제 폐기 및 포장지 폐기 한경우 반품 불가 사유에 해당하기때문에
반품 거절 거부 하더라도 어쩔 수 없습니다.
불가 사유에 해당하여 거절 한것이기때문에 법적으로 안되는 부분 이므로
거절 거부 하였다는 것으로,
내세울 권리가 없습니다
업체 판매자분과 협의하여
판매자분께서 해준다고 하면 처리 받는 것이 가능 하나,
안된다고하면 처리 받기 어렵습니다.
===> 쿠팡 고객센터 1577-7011
판매자 정보 확인하기 (클릭)
로켓배송, 로켓프레시, 로켓모바일, 로켓직구 상품은 쿠팡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리며, 판매자 배송 상품은 아래의 경로를 통해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쿠팡 주문목록에서 판매자 문의 메뉴는 판매자 배송 상품인 경우에만 노출됩니다.)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판매자 문의] 선택 • 상품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에서도 판매자 연락처 확인 가능 |
가전 / 설치상품의경우,
전자제품 특성상 정품 스티커가 제거되었거나, 설치 또는 사용 이후에 단순 변심인경우 , 액정 화면이 부착된 상품의 전원을 켠경우 ( 상품 불량으로 인한 교환 / 반품은 AS센터 의 불량 판정을 받아야 합니다.
|
|
참고해주시기바라며 답변채택과 UP 따봉 선택 부탁드립니다. 이외궁금한건 답변채택후 1:1질문 주세요.
제답변이 도움 되셨으면 꼭포인트로감사도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
(포인트로감사 = 포인트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