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조지아 여행 9월 날씨는 어떤가요? 9월에 조지아여행을 계획 중인데, 날씨가 어떤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최근에 조지아가
9월에 조지아여행을 계획 중인데, 날씨가 어떤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최근에 조지아가 여행지로 인기를 끌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이곳의 날씨와 여행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요즘은 여행을 통해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고, 인스타그램에 멋진 사진을 올리는 게 대세이다 보니, 날씨가 정말 중요하더라고요. 9월에 조지아에서는 어떤 날씨가 펼쳐지는지, 평균 기온이나 강수량 같은 정보가 궁금합니다. 더불어, 비가 많이 온다거나 기온이 급격히 변하는 날이 많다면, 어떤 옷차림이 적합할지도 알고 싶습니다. 혹시 조지아에서의 9월 여행에 대한 꿀팁이나 추천 장소가 있다면 함께 공유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9월 조지아 여행을 준비 중이시군요. 최근 여행지로 각광받는 곳 답게 날씨 정보도 중요하시죠.
조지아(코카서스 나라) 9월 날씨입니다.
수도 Tbilisi 기준 평균 기온
낮 최고 약 26°C (79°F), 밤 최저 약 13°C (55°F)
강수량
이 시기에는 비가 적당히 내려 구름 사이 청명한 날씨가 많습니다.
기후 특성
낮 동안은 쾌적하고 따뜻하며, 저녁에는 쌀쌀한 기운이 느껴져 환절기 옷차림이 필요해요.
지역별 날씨 차이도 있어요:
고산지대(카즈베기·스바네티 등): 낮 15 ~ 25°C / 밤 10°C로 꽤 서늘합니다.
해안지대(바투미 등): 낮 22 ~ 28°C 밤 17 ~ 22°C로 온화하고 해양 기운 느껴집니다.
어디나 그렇듯 산악지역은 날씨 변동이 심하고 또한 기온 변동폭도 크기 때문에 해당 사항에 대해서는 꼭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image 잡학다식(雜學多識)
여행과 책, 스포츠와 영화로 삶을 노래하는 감성 기록 블로그입니다.
themoneyj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