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중앙선 틸팅열차 TTX 열차는 상용화못한이유 그런데요 중앙선 원래는 청량리에서 안동까지 애초에 틸팅열차 TTX 투입 예정이었는데
그런데요 중앙선 원래는 청량리에서 안동까지 애초에 틸팅열차 TTX 투입 예정이었는데 왜 갑자기 무산해버리고 준고속열차 KTX-이음 시속 260 km 도입했나요 그리고 준고속열차 KTX-이음 시속260 짜리하고 틸팅열차 TTX 하고 같은 동급 이라면서요
얘초에 중앙선 청량리 원주 제천 영주 안동 의성 북영천 경주 울산 부전까지
그래서 중앙선 준고속열차 KTX-이음 시속 260 km 달리는 준고속열차 KTX이음 도입하게되었습니다
그리고 과거 한번 청량리에서 영주까지 틸팅열차 TTX 시운행한적 있지만
원래시속 180 km 나와야하는데 150 km 이상나와서미달이었습니다
틸팅열차 TTX 하고 준고속열차 KTX 이음(EMU-260) 사실상 같은 동급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