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노베이스에서 5등급 고3인데, 고등학교 입학하고 수학을 아예 포기해서 내신 5등급, 모의고사 6등급이에요.
수학 노베이스에서 5등급 고3인데, 고등학교 입학하고 수학을 아예 포기해서 내신 5등급, 모의고사 6등급이에요.
고3인데, 고등학교 입학하고 수학을 아예 포기해서 내신 5등급, 모의고사 6등급이에요. (수학책 펴서 개념도 읽어본 적 없어요) 근데 수학 빼고는 모의고사에서 2등급 아래로 받아본 적 없어요.제 지금 내신이면 수시로는 2지망 대학(1지망이랑 비슷한 수준 대학이지만 거리 문제) 교과 전형으로 갈 수 있어요 근데 1지망 대학이 정시에서 국어 40% 반영이라 담임선생님이 1지망 대학은 정시로 수학 5등급 턱걸이까지만 맞추면 1지망 대학 원하는 학과 성적 남기고도 들어간다고 하셨어요.. 끝까지 한 번 해보자고 하시길래 진짜 가고 싶어서 이번 방학부터 처음으로 수학을 개념부터 공부하기 시작했어요 과외도 시작하고 인강도 매일 듣기 시작했어요처음엔 모의고사 1번도 못 풀었는데 지금은 개념원리 기본 문제랑 쎈 B단계는 거의 다 풀 수 있어요. 근데 C단계랑 모의고사 4점짜리 문제는 손도 못 대요 아깝게 못 맞는 게 아니라 손도 못 대요. 수능은 더 어렵게 나올 텐데.. 이거 말고 확통도 해야하는데.. 이렇게 1년간 해도 그대로면 그때 너무 힘들어할 것 같고 친구 2명한테 물어보니까 수학은 지금 시작하긴 좀 늦은 것 같대요 근데 또 어떤 애들은 무조건 된대요 진짜 고민되어서 미치겠어요 제가 내신이 비교적 안정적인 편이라 등급 안 떨어지게 하려고 3학년 때 국어 영어 생윤만 선택해서 비교적 수능 공부할 시간이 남아요 그렇긴 한데 수학을 잡는 게 맞을지, 아니면 스트레스 안 받고 나머지 과목에 더 힘쓰는 게 맞을지 고민돼요 과외비만 다 날리는 거 아닌가 싶고요..수학 노베이스에서 수능 5등급까지 맞는 거 현실적으로 가능할까요? 어차피 좀 거리만 멀 뿐이지 문과는 더 높은 학교라 2지망 간다해도 진짜 만족하면서 다닐 거긴 해요 그러니까 진짜 현실적으로 말씀해주셔도 돼요 과외비랑 시간이라도 아끼게..ㅎㅎ 진짜 진지한 고민입니다
다른 과목에 더 집중하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