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정시 공부법 고2 입니다. 내신을 준비하다가 2학년 1학기때 확 떨어져서 정시로 돌릴려하는데요.
고2 입니다. 내신을 준비하다가 2학년 1학기때 확 떨어져서 정시로 돌릴려하는데요. 모의고사 치면 보통 탐구포함 2.5등급 정도 나옵니다. 수능에서 탐구는 생지를 하려고합니다. 수능 목표는 3등급 초반, 2등급 후반 입니다.1. 수능에서 필요하지 않은 과목 (물리, 화학 ,일본어) 공부를 하여 시험대비를 해야하나요? 버려야하나요?2. 정시를 한다면 고등학교 졸업장은 중요하나요?3. 한국사 4등급 이상을 받으려면 어떻게 공부하는게 좋나요4. 정시를 한다면 과목별로 스터디 플래너를 짜야하나요? 한개에 여러과목 써도 괜찮을까요?5. 정시에 필요없는 생기부를 챙길 필요가 있을까요? 졸업장이 안중요하다면 자퇴도 좋은 선택인가요?
1. 진심으로 정시를 하기로 마음을 먹으셨다면 필요한 과목에 집중하는게 효율이 높을 수 있습니다.
2. 수능 응시 자격에는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 고등학교 졸업자,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합격한자가 있습니다. 검정고시 볼 생각 없으시면 졸업은 하셔야 겠습니다. 졸업장은 중요하진 않아요.
3. 한국사는 기본이 되어 있으면 하루만 해도 3등급 이상은 뜹니다. 한국사 보다는 다른 과목에 더 집중하는 걸 추천드리네요.
4. 하루에 어떤 공부를 했는지 한눈에 보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한 과목에 한 개를 쓰는 거는 시간도 오래 걸릴 것 같고 비효율적일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스터디 플래너는 한개만 쓰는 걸 추천드립니다.
5. 검정고시로 수능 응시 자격을 충족할 수는 있지만 저는 자퇴는 안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사실 2학년 모고는 너무 부정확하고 심지어 3학년 모고도 변수가 너무 많기 때문에 수시를 내팽겨치고 정시에 올인하는 건 좀 무모한 것 같네요. 내신이 한번 미끄러졌어도 다시 바로잡을 기회는 아직 많습니다. 지금 고2시면 내년에 수험생수도 많을거고 교육과정 바뀌어서 재수도 힘들텐데 저는 그래도 수시 안버렸으면 좋겠어요.